자주하는 질문

Q(질문)

A(답변) 식품안전정보원이 2018년 12월부터 운영하는 정보 제공 서비스로, 해외 주요국의 식품 관련 법령 및 기준규격 정보를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Q(질문)

A(답변) 총 11개국(중국, 미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호주, 뉴질랜드, 베트남, 프랑스, 캐나다)과 유럽연합의 법령 및 기준규격에 관한 정보를 원문과 국문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Q(질문)

A(답변) 이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법령 및 기준규격 중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만 선별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에 검색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직접 검색어를 입력하시거나 상단의 [법령 및 기준규격 → 법령 및 기준규격 검색] 탭에서 상세 설정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질문)

A(답변) 법령정보 검색이 어려운 이용자분들을 위하여 정보시스템 관리자에게 1:1로 문의할 수 있는 맞춤형 법령정보 신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고객센터 → 고객의 소리]에 문의 게시글을 등록하시면, 정보시스템에서 제공 중인 콘텐츠 가운데 문의하신 내용에 부합하는 법령 및 기준규격을 안내해 드립니다.
Q(질문)

A(답변) 가. 주요 발간물
상단 메뉴의 [자료실 → 주요 발간물]에서는 매월 해외 주요국(중국, 대만, 일본, 미국, 유럽연합) 정부기관이 발표한 수입식품 검사 결과 중 한국산 식품의 부적합 사례를 분석한 ‘수출국 규제정보-한국산식품 부적합 사례’ 보고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외국의 식품안전관리체계를 조사한 심층 보고서와 수출업체를 위한 해외 현안을 조사·분석한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 글로벌 식품안전 뉴스
상단 메뉴의 [자료실 → 글로벌식품안전뉴스]에서는 29개국, 9개 언어권, 201개 기관에서 수집·제공하는 국내외 식품안전정보 중 유용한 정보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Q(질문)

A(답변) 식품안전정보원은 식품안전정보 제공을 위한 카카오톡 채널(채널명: 식품안전정보원 글로벌 식품안전정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식품안전정보원 글로벌 식품안전정보’를 입력하셔서 채널을 추가하실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가 게시될 때 신속하게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