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게시판제목 상세정보입니다.
「글로벌 식품법령.기준규격 정보시스템」 서비스 개시
등록일 2018-12-27 수정일 2018-12-27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610

□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정윤희, 이하 '정보원')은 국민과 정부의 수출입식품 안전 관리와 수출 지원에 꼭 필요한 해외 법령 및 기준규격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식품법령·기준규격 정보시스템(이하 ‘시스템’)’(https://foodlaw.foodinfo.or.kr)을 구축하여 12월 28일부터 서비스한다.


□ 동 시스템은 주요 해외 식품관련 법령 및 기준규격 정보를 한 곳에서 통합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정보원의 공식 포털사이트로서, 현재 중국 및 미국의 식품표시기준을 포함하여 160여개의 정보를 제공한다.
○ 주요 서비스 내용은 ▲국가별 법령 및 기준규격 정보 ▲법령 및 기준규격 검색서비스 ▲한국산 수출식품 부적합 사례 분석 등으로 구성된다.
○ 중국, 미국 등 국가별 주요 법령 및 기준규격 국문 정보를 원문과 함께 제공하며, 이용자는 필요에 따라 검색조건을 달리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또한, 매월 해외 5개국 정부(중국, 미국, 일본, 대만, 유럽연합)가 발표하는 수입식품 검사결과 중 한국산 수출식품 부적합 사례를 분석하여 월 1회 제공할 계획이다.


□ 동 시스템은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될 ‘법령 및 기준규격 검색’ 기능을 홈페이지 메인에 배치하고, 법령 및 기준규격의 제·개정 이력 확인, 원문보기, 번역문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었다.


□ 정윤희 식품안전정보원장은 동 시스템을 통해 주요국의 식품 규제 정보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우리나라 수출입식품 안전성 확보와 산업체 수출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정보원은 동 시스템 구축·운영으로 주요국 식품 규제 정보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양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서비스 제공국가를 확대하며, 향후 시스템 운영에 관한 이용자 의견을 적극 경청하여 눈높이에 맞춘 최상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목록  
이전글 및 다음글 목록입니다.
이전글 식품안전정보서비스 '오픈상담의 날' 운영 및 신청 안내 2018-12-10
다음글 2019년 1분기 콘텐츠 모니터링 현황 (신규 콘텐츠 추가) 2019-04-12